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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탐방]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디자인학부 · 패션디자인학과
날짜   2020.09.01     
조회수   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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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디자인학부 · 패션디자인학과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은 디자인학부와 패션디자인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본 대학은 ‘루트 교과과정’이라는 동서대만의

혁신적인 디자인 교과과정을 통하여 국내에 실시되어 왔던 디자인 교육과는 다른 차원의 새로운 디자인 교육을 시행 중이다.

덕분에 부산·울산·경남 지역에서 ‘가장 가고 싶은 디자인대학’으로 손꼽히며 많은 학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기도 하다.

지금부터 다음 지면을 통해 동서대 디자인대학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정리 복송화 자료제공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디자인학부




디자인학부는 1학년 기초디자인 소양 교육을 받고 1학년 말에 각자 소 질에 맞는 루트 분야를 선택해 2학년 루트 교육과정에 본격적으로 들어서게 된다. 2학년 기초루트, 3학년 응용루트, 4학년 심화루트의 3단 계 레벨로 구성된 인문·사회·공학·디자인의 융합에 기반한 교육 체계로 차별화된 다양한 디자이너로서의 자질을 키울 수 있게 한다.


[루트 소개]




■Digital Media Design Route

예술과 테크놀로지의 융합적 특성을 이해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 TV·방송 모션그래픽, 디지털영상디자인, 정보디자인 분야의 최신의 기술과 디자인 이슈를 학습한다. 인간, 디자인, 기술의 경험을 융합하는 입체적인 디자인 관점과 디자인 방법론을 학습하며 통합적 창조 능력과 리더십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기업과의 연계를 통한 디자인 현장 중심형 교육을 진행한다.


■Advertising Design Route

광고 분야의 인력양성 유형은 인문학 분야의 광고 기획자와 디자인 분야의 광고 디자이너 로 구분되어져 교육되어 왔으며 이들은 협업을 통하여 광고를 기획하고 제작한다. 광고의 커뮤니케이션 및 매체 전략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광고 기획, 창작 및 제작역량을 균형 있게 겸비한 창의적인 광고 제작자를 양성한다.


■Art & Design Route

시각디자인, 그래픽디자인, 타이포그래피, 편집디자인,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코퍼리트 아이덴티티(C.I), 팩키지, 일러스트레이션, 드로잉아트 분야의 교육을 중심으로 한다. 디자인 행위의 주체인 학생들이 독창적으로 사고하는 방법을 중요시하고 아트와 디자인을 관통하는 예술적 감성이 디자인 활동으로 실용되는 차별화 된 교육과정이다.


■Graphic Design Route

광고, 편집, 패키지, 일러스트레이션, 브랜드 등 폭넓은 그래픽디자인 디자인 매체를 교육한다. 창조성과 독창성을 추구하며, 높은 품질의 시각디자인 결과물을 위하여 정황파악부터 콘셉트 설정 및 아이디어 발상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는 융합디자인을 교육한다.


■Environmental Design Route

우리 생활에 밀접한 실내환경, 전시환경, 도시환경, 공공환경 등을 포함한 모든 환경적 요인 등을 분석하고 조형화시키는 디자인 능력을 배양하고, 디자인 문제해결 및 정보 분석, 디자 인 기획 등을 포함한 21세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는 창의적인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Product Design Route

제품, 상품, 용품, 재화 간의 상호적 가치 혁신을 통하여 디자인 비즈니스 창출 방안을 탐구하고 학습해 상품 비즈니스를 위한 제품을 기획하고 개발하는 디자인 사고와 실체화 역량 교육을 통하여 창의적인 디자이너와 디자인경영자를 양성한다.



[레드닷 어워드]




패션디자인학과[K-MOVE 해외취업 특화전공]




[학과 소개]

인체와 의복의 형태, 소재, 색채에 대한 심미적 감성을 바탕으로 디자인 환경에 적합한 독 창적 패션 디자인 창출과 글로벌 패션마케팅 능력을 배양한다. 특성화 교육과 지도 교수와 의 친밀한 인성지도, 해외 인턴십 과정을 통해 글로벌 패션 산업을 선도하는 창의력과 기획력을 겸비한 참되고 우수한 패션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한다.

디자인대학 패션디자인학과는 ‘디자인’이라는 단순한 범주를 벗어나고자 한다. 패션 유행의 빠른 순환성과 초고속의 디자인 생산과 시장 유통 분석이 시즌별(S/S, F/W)로 요구되며, 글 로벌 마케팅과 대량생산기획의 변화, 소비자의 패션 의식 수준 향상이 급속도로 진행됨으로 타 디자인과 구분되어 그 고유한 특성을 특화할 수밖에 없는 성격이 강하다.


[졸업 후 진로]

국내는 물론, K-Move스쿨 프로그램을 통한 해외 취업(미국) 등 다양하게 진출하고 있다. 디자인 통찰력을 지닌 상품디자인 기획 및 전략가, 디자인을 핵심 사업 경쟁력으로 갖춘 벤 처 창업자, 디자인 현실적인 실무 경쟁력을 갖춘 디자이너, 패션디자이너, 패션일러스트레 이터, MD, 텍스타일디자이너, 패션액세서리디자이너, 모델리스트, 샵 마스터 등으로 진출 할수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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