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닫기

님 반갑습니다

( )

※ 정기구독 미인증 회원입니다. [인증하기]

마이페이지

※ 각 메뉴 타이틀의 ☆를 클릭 하시면 즐겨찾기에 해당 메뉴가 저장됩니다.
※ 즐겨찾기 추가는 최대 10개 까지 가능합니다.

본문

[사립] 가톨릭관동대학교 미디어예술대학 CG디자인학과

2017.09.06

|

hit 312

|

comment 0


가톨릭관동대학교 미디어예술대학 CG디자인학과



정리 복송화 자료제공 가톨릭관동대학교 CG디자인학과


가톨릭관동대학교 미디어예술대학 CG디자인학과는 디지털 미디어를 창의적인 발상과 미적인 감각으로 디자인하는 학과다. 이들은 첨단기술과 예술의 접목을 통해 급변하는 디지털 영상 산업 분야를 이끌어 갈 미래지향적인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CG디자인학과는 보다 조형적인 소양을 갖춘 학생들을 선발하기 위해 2018학년도 수시모집을 기점으로 발상과 표현, 사고의 전환, 상황표현, 기초디자인4개 종목으로 실기고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실기고사를 도입하게 된 배경에 대해 CG디자인학과 나소미 교수는 미적 감각과 상상력, 본인이 생각한 것을 표현해내는 능력, 꾸준하게 앉아서 작업할 수 있는 끈기 등을 평가하기 위한 수단이라고 밝혔다.

 

 

학과소개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은 기술과 아이디어의 조화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다. 디자이너로써 기대하는 창의성뿐만 아니라 최신 기술과 이를 접목시키는 융합형 인재의 가치가 앞으로 점점 더 높아질 것이다. CG디자인학과는 디지털 미디어를 창의적인 발상과 미적인 감각으로 디자인하는 학과다. CG디자인학과에서는 다양한 예술 교육을 바탕으로 디지털 콘텐츠 제작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디지털 콘텐츠의 기획, 제작에 있어 첨단기술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교육환경

-모든 교과목을 해당 실무 경험이 있는 교수가 직접 지도하기 때문에 보다 전문적인 교육이 이루어진다. 학생들은 각 분야의 CG 회사를 방문하여 직접 실무를 경험할 수 있다.

-모든 전공 교과목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1과목당 하나의 포트폴리오를 제작한다.

-수업 중 학생 1인당 1PC를 기본으로 한다.

 

<교수 인터뷰_나소미 교수>


기초적인 어도비 포토샵
(Photoshop), 일러스트(Illustrator), 프리미어(Premiere), 애프터이펙트(After Effects)를 시작으로 3D프로그램인 마야(Autodesk 3ds Maya), 지브러쉬(zbrush), 합성 프로그램인 누크(nuke) 외 시포디(CINEMA 4D), 후디니(houdini), 사운드 프로그램인 사운드포지(Sound Forge), 오디션(Audition)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교육합니다. 학생들은 실무자에게 직접 실무 활용 지식을 배우고, 실무에서 접하는 프로그램을 도구로 사용하여 표현할 수 있는 기획력, 응용력, 미적 감각을 익히게 됩니다.CG
디자인은 컴퓨터라는 도구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학과입니다. 간혹 소프트웨어가 중심일 것이라고 생각하는 학생들이 있는데, CG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머릿 속에서 상상하여 그림을 만드는 능력이 중요합니다. 도구는 말 그대로 도구에 불과합니다.

 

<재학생 인터뷰_2학년 조유미>

원래 지망하던 시각디자인학과에 진학한 친구들과 다른, 새로운 분야를 배우며 CG디자인학과의 특별함을 느끼게 되었고, 우리 학과에 대해 애착을 갖게 되었습니다. 시각디자인의 경우 디자인 분야 전반에 걸친 광범위한 학문을 배울 수 있지만, 너무 범위가 넓은 나머지 시행착오를 겪는 친구들을 다수 봐왔습니다. 우리 학과는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식을 심도 깊게 배울 수 있기 때문에 졸업 후 취업의 길이 밝은 편입니다. 또한 교수, 학생 간의 소통이 원활하며, 지루한 이론이 아닌 실무적인 경험을 배울 수 있다는 것도 우리 학과의 장점입니다.

 

<재학생 인터뷰_2학년 허서영>

내가 일상에서 접해왔던 영상을 직접 제작하신 교수님, 그리고 외래 강사님과의 대화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 대해 알 수 있었습니다. 지도 교수님들께서 저의 진로에 대해 아낌없는 조언을 해주셨는데, 막연하게 느껴지던 직업들에 관해 현실적인 답변을 들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교수와 제자 간에 허물없이 지낼 수 있는 환경이 감사하게 느껴집니다. 졸업 후 엔터테이먼트 업계로 나아가 전반적인 아트 디렉팅을 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디자이너가 되고 싶습니다.

 







답변입력양식

※ 욕설, 상업적인 내용, 광고, 특정인이나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