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닫기

님 반갑습니다

( )

※ 정기구독 미인증 회원입니다. [인증하기]

마이페이지

※ 각 메뉴 타이틀의 ☆를 클릭 하시면 즐겨찾기에 해당 메뉴가 저장됩니다.
※ 즐겨찾기 추가는 최대 10개 까지 가능합니다.

본문

[정영진 교수] 안동대학교 미술학과

2017.05.19

|

hit 388

|

comment 0

안동대학교 미술학과 

정영진 교수







안동대학교 미술학과는 경북 안동에 위치한 국립대학교로 1983년부터 수많은 졸업생을 배출해왔다. 이론과 실기의 균형 있는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전국규모의 공모전에서 우수한 결과를 내고 있다. 세부전공은 동양화, 서양화, 조소가 있으며 입시에서는 세 전공이 모집정원을 따로 선발하고 있다. 안동대학교 미술학과는 올해 입시부터 수시 전원선발을 계획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한발 빠른 준비가 필요할 것 같다.

 

정리 박세진 자료제공 안동대학교 미술학과




전공 소개 및 교과 과정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국립안동대학교 미술학과는 동양화, 서양화, 조소의 세 전공분야를 두고 있으며, 이론과 실기의 균형 있는 교과과정을 통하여 풍부한 미의식과 뛰어난 조형력을 지닌 미술전문인을 양성합니다. 학과의 커리큘럼은 기본적으로 전공별 실기과목과 이론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순수미술을 기반으로 한 응용교과목을 선택하여 이수함으로써 학생들의 역량을 최대한 발현 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재학생의 10%가 교직과정을 이수하여 중등학교 정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때문에 미술교육자로서의 자질을 갖출 수 있도록 미술교육 과목을 추가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동대학교 미술학관 전경




수업 외 학생들의 학과 활동 사항은 어떤 것들이 있나요

학생들은 정규수업뿐만 아니라 미술 동아리 활동이나 공모전스터디, 재학생미술전시, 졸업작품 전시 등을 통해 실력을 쌓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전국의 유수한 공모전을 휩쓸며 본교의 자랑이 되고 있는데 대한민국미술대전 최우수상, 영국 왕립미술학교 어워드 대상, 구상조각대전 대상, 포스코 스틸아트 어워드 대상, 나혜석미술대전 대상, 경상북도미술대전 대상, 아시아프 최고상, 서울산업디자인공모전 최우수상, 대한민국회화대전 특선 등을 수상하면서 전국규모의 공모전에서 다수의 수상자를 배출하였습니다.



졸업 후 진로 방향이 궁금합니다

본 학과의 졸업생들은 경북미술을 이끄는 지도급 작가를 비롯하여, 교수 및 미술교사, 큐레이터, 공공미술 전문가, 문화재미술품 복원전문가, 광고미술 전문가, 환경조형물 디자이너, 컴퓨터그래픽디자이너, 웹디자이너, 애니메이터, 미술학원경영자, 미술심리치료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4~20163년 연속 임용고시 합격자가 배출되었습니다.





●안동대학교 미술학과 학생 작품



 

안동대 미술학과의 특징 및 장점은 무엇인가요.

국립안동대학교 미술학과는 1979년도에 개설되어 현재까지 35회 졸업생을 배출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합니다. 가장 큰 장점은 사립대학 등록금의 절반 정도인 저렴한 등록금과 재학생의 60~70%가 예·체능 특별장학금, 성적장학금 및 외부 장학 혜택을 받아 학과공부와 각종 자격증 취득 및 어학공부에 전념할 수 있습니다. 우리 대학에서는 사회의 수요에 부응하는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들을 운영하여 취업난에 대비하고 있으며, 국외 우수대학 자매결연 및 학술교류협정을 통해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일본, 중국 등 23개국 68개교와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본교의 노력으로 최근 학과의 동향을 살펴보면 전국 순수미술계열 학과 중 취업률이 평균보다 10% 높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경북도청이 안동으로 이전함으로써 경북 예술문화 활동의 중심에 우뚝 설 것으로 기대됩니다.




마지막으로 미술학과 진학을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조언 부탁드립니다.

미술학과에 진학하는 학생들은 이미 어린나이에 미술을 접하고 스스로 진로를 선택한 학생들이 다수입니다. 이러한 결정을 하기 까지 주위의 만류와 취업에 대한 고민도 상당할 것입니다. 미술학과에 진학을 결심하였지만 고민하고 있을 학생들에게 결론부터 말하자면 스스로 어떻게 역량을 갈고 닦느냐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현대사회는 기술을 넘어 창의성을 갖춘 융합형 인재를 원하고 있습니다. 순수미술을 기반으로 창의성과 조형성을 배양하고,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사회가 요구하는 전문 인재로 거듭나게 될 것입니다. 본교의 졸업생들이 다양한 분야의 최고 전문가로써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이 이를 증명합니다.

 




●안동대학교 미술학과 졸업전시회




#안동대 #미술학과

 

 

기사 중 발췌

 

자세한 기사 내용은 미대입시 338. 20175월호 참고

Copyright 엠굿(mgood) All Rights Reserved. 



답변입력양식

※ 욕설, 상업적인 내용, 광고, 특정인이나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400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