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닫기

님 반갑습니다

( )

※ 정기구독 미인증 회원입니다. [인증하기]

마이페이지

※ 각 메뉴 타이틀의 ☆를 클릭 하시면 즐겨찾기에 해당 메뉴가 저장됩니다.
※ 즐겨찾기 추가는 최대 10개 까지 가능합니다.

본문

Q.

[입시·진로] 고삼 회화에서 디자인으로 바꾸는게

현재 고삼이고 성적은 내신 3등급초반, 정시 국3영2사탐3정도 나옵니다

내신은 빡세게 해서 이번에 올리면 2.몇정도 정도 될거같고,,,

고1때 디자인을 한경험이 있고 고2부터 인체수채화를 시작했는데 학원에서 제대로 가르쳐주지 않아 다른학원으로 옮겨서 지금 소묘부터 다시시작하고 있습니다. 

제 진로희망이 영상디자인,시각디자인쪽인데 회화해서도 갈수있단 얘기를 듣고 서양화과를 준비했는데 이건 좀 아닐것같다는 생각이 들기도하고,

집안사정도 좋지않아 정시랑 수시준비하면서 수도권학원에 올라가서 들 비용도 걱정되기도 합니다.. 더군다나 인체 수체화는 예고에서 많이 하는 걸로 알고있는데 기초디자인에 비해 그만큼 많이 실력을 올리려면 공부하는시간까지 줄여가며 실기에 공들여야하니 비효율적일것같기도 하고요.. 기초 디자인에 소질이 없진않고, 중상정도 되는것같았는데, 수시3개월남은기간동안 시작하면 경희대같은 상위권대학 노릴수있을까요?


answer 0

|

hit 1206

|

comment 2

비공개

|

2018.05.20

답변입력양식

※ 해당 영역은 댓글 등록 영역입니다. 답변 등록시 상단 답변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욕설, 상업적인 내용, 광고, 특정인이나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400

전체 댓글수 2

  • 임지은

    2018.05.24

    본인이 원하는 학교나 학과에 비해 본인이 내신이던 수능이든 실기던 딸린다 생각하시면, 본인의 강점을 살려 일단 학교에 입학하시고 복수전공이나 전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약간은 외로울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아예 내가 꿈꾸던 학교의 학과를 못가는 실력이라면 이것도 방법이기에 말씀드려요~ 내신은 만약 회화쪽이면 나쁘지 안고 나름 골라갈 수 있을 것 같은데 실기만 한번 빡세게 올려보세요!
  • 임지은

    2018.05.24

    그리구 추가적으로 본인이 못한다 생각해도 일단 어려운거 바로바로 넘어가고 개체보다 중요한게 무조건 완성이에요~ 완성연습 많이 하시고 학원에 너무 많이 의지하지 마시고 본인이 직접 집에서 본인이 구글이나 네이버로 연구작이나 합격생 작 보고 연구하고 분석하고 카피하고 일단 외워버리세요~~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