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닫기

님 반갑습니다

( )

※ 정기구독 미인증 회원입니다. [인증하기]

마이페이지

※ 각 메뉴 타이틀의 ☆를 클릭 하시면 즐겨찾기에 해당 메뉴가 저장됩니다.
※ 즐겨찾기 추가는 최대 10개 까지 가능합니다.

본문

Q.

[입시·진로] 현재 고등학교 3학년 진학 예정중인 고등학교 2학년입니다.

처음에는 단지 소묘가 좋아서 미술을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좋아하는 마음을 키우다가 고1 중반에 디자인으로 입시학원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대략 3개월 정도의 기간동안 디자인을 하였고, 하다보니 디자인은 나랑 맞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미술 자체에 돈이 많이 든다는 것또한 알겠더라구요.

그래서 이왕 하는 거 회화를 하고 싶었던 저는 학원 선생님과 상담을 했습니다. 하지만 학원 선생님께서 회화를 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으셨습니다. 자신도 회화과를 나왔지만, 정작 사회에 나가고 나서는 할 수 있는 것이 없다고 하셨고, 그게 힘들어서 지금은 다른 분야를 전공했다고 했습니다. 물론 제가 처음에는 그 말을 굳이 곧대로 따를려고 한 건 아니지만, 선생님이 한 말 중 자신의 주변 사람들까지 굶기면서 미술을 할 자신이 있냐는 말에 자연스럽게 겁을 먹었습니다. 그렇게 선생님의 조언대로 회화가 아닌 애니메이션 입시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2학년이 시작할 때부터 지금까지 애니메이션 입시 준비를 했습니다. 다만 문제가 조금 있어요. 애니메이션인 만큼 인물을 데포르메하여 작품을 구성하는 게 중요하지만, 전 이 인물을 데포르메할때마다 자신의 그림을 보고 적대감이 들게 되면서 남들보다 인물을 그리는 데 걸리는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물론 애니메이션을 싫어하는 건 아닙니다. 다만 그리는 것 자체에 무척이나 힘이 듭니다. 곧 있으면 고3반으로 올라가기에 더욱 심적부담감이 커지고 회화를 하고 싶은 마음이 커집니다.

그래서 제가 묻고 싶은 건

제가 과연 지금부터 회화를 준비하는 게 적절한 행동이고,  회화로 입시를 합격할 수 있을까요?

또 대학교를 졸업하고 회화로 먹고 살 수 있는 길은 많나요?

(저보다 먼저 미술을 전공한 분들로서 주관적으로 말해주셨으면 합니다. 독설도 괜찮습니다.)


answer 1

|

hit 4670

|

comment 0

비공개

|

2017.11.04

  • A.

    저도 학생으로서 답변드리지만, 입시 분야마다 적게는 수년에서 최소 몇년은 투자해야 하는 걸 생각해 봤을 때, 어느 정도 회화를 해오신지 모르겠지만 고3 반으로 올라가면서 회화를 준비하시게되면 연구작을 다수 그려낼 시간도 적으실 것 같고, 심적 부담감도 크시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비공개

    |

    2017.11.23

답변입력양식

※ 해당 영역은 댓글 등록 영역입니다. 답변 등록시 상단 답변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 욕설, 상업적인 내용, 광고, 특정인이나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400

이전글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