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닫기

님 반갑습니다

( )

※ 정기구독 미인증 회원입니다. [인증하기]

마이페이지

※ 각 메뉴 타이틀의 ☆를 클릭 하시면 즐겨찾기에 해당 메뉴가 저장됩니다.
※ 즐겨찾기 추가는 최대 10개 까지 가능합니다.

본문

1분 교양, 중고교생이 꼭 봐야 할 클래식 미술 100선 #32.앤드류 와이어스(Andrew Wyeth) <크리스티나의 세계>

2018.05.09

|

hit 399

|

comment 0


글 이은지


앤드류 와이어스(Andrew Wyeth)는 정식 미술교육을 받지 않았다. 대개 풍경화를 그릴 때는 거리감을 위해 뒤에 배경은 경계선을 흐릿하게 표현한다. 하지만 앤드류 와이어스는 배경까지 치밀하게 극사실로 묘사한다. 하지만 그의 그림은 더 회화적이고 서정적이다. 아마도 그 이유는 화면에 등장하는 여인의 모습 때문일 것이다. 그는 그림 속 주인공인 크리스티나를 보면서 고독과 우울, 관조적인 느낌을 느꼈다고 한다. 비스듬한 구도는 심리적 불안을 나타내며 기어가는 뒷모습은 고독과 애수어린 분위기를 자아낸다. 더불어 초창기에는 수채화로 그렸으나 후에 템페라로 그리게 되는데 이 또한 그 작품의 특징 중 하나다.


그는 또한 그림의 모델이 된 헬가로도 유명하다. 그의 부인도 몰래 헬가를 모델로 한 작품을 246점이나 그린 것이다. 그녀를 사랑했냐는 질문에 그림의 대상으로서 사랑했을 뿐이라고 단축했다. 

 

[극사실주의]

1960년대 후반 미국에서 일어난 새로운 경향의 회화와 조각으로, 주로 일상적인 현실을 극히 리얼하고 완벽하게 묘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주관을 배제하고 중립적인 입장에서 사진과 같은 명확한 묘사로 화면을 구성하는데, 의미 없는 장소, 친구, 가족 등이 대상으로 취급된다.

*출처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와이어스, 〈크리스티나의 세계〉 Christina’s World, 1948

출처 : 뉴욕 현대미술관



#출처

박문각 시사상식사전


#극사실주의 #앤드류와이어스 #헬가 #크리스티나 #월간미대입시 #엠굿 #미술교양


Copyright ⓒ엠굿(mgood) All Rights Reserved.

답변입력양식

※ 욕설, 상업적인 내용, 광고, 특정인이나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400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2018 경성대학교 미술, 디자인 실기대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