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닫기

님 반갑습니다

( )

※ 정기구독 미인증 회원입니다. [인증하기]

마이페이지

※ 각 메뉴 타이틀의 ☆를 클릭 하시면 즐겨찾기에 해당 메뉴가 저장됩니다.
※ 즐겨찾기 추가는 최대 10개 까지 가능합니다.

본문

2018 경성대학교 미술, 디자인 실기대회 개최

2018.04.30

|

hit 3566

|

comment 0

2018 경성대학교 디자인, 미술 실기대회

경성대학교 예술종합대학이 주최하는 2018 경성대학교 디자인, 미술 실기대회가 오는 6월 16일 경성대 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이번 실기대회는 사고의 전환, 발상과 표현, 기초디자인, 상황표현, 정물소묘 총 5개 종목으로 치러지며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5월 1일부터 5월 28일까지 엠굿 미대입시 홈페이지를 통해 대회 신청이 가능하다.

정리 복송화 자료제공 경성대학교 예술종합대학

 

 

[대회개요]

 

∎대회명: 2018 경성대학교 디자인, 미술 실기대회

∎대회장소: 경성대학교

∎접수기간: 2018년 5월 1일(화)~5월 28일(월)

∎신청방법: 실기대회 공식홈페이지 www.mgood.co.kr에서 인터넷 접수만 가능하며, 참가자 본인 이름으로만 접수와 입금이 가능

∎대회일정: 2018년 6월 16일(토)

∎실기종목: 사고의 전환 / 발상과 표현 / 기초디자인 / 상황표현 / 정물소묘

∎참가자격: 전국 고등학생 남·여 재학생 및 졸업생(고교 졸업과 동등 학력 소지자)

∎참가인원: 1200명

∎심사발표: 경성대학교 실기대회 공식 홈페이지 : 발표 6월 25일(금)

∎시상식: 경성대학교 캠퍼스 내 (추후 공지)

∎전 시: 실기대회 공식 홈페이지 www.mgood.co.kr






[교수 인터뷰_경성대학교 이호숭 교수]




대회소개

“의미 있는 형태는 미적으로 가치 있는 특성이다. 그것은 보는 사람에게 적절한 미적 감정을 전해주는데, 이 감정이야말로 예술에 대한 올바른 반응이다.”

캐나다 어느 대학의 철학과 교수가 한 말입니다. 예술이라는 표현을 사용하고 있지만 미술 분야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닌, 형태와 기능의 관계를 풀어내는 디자인 분야에도 창조적 조형 활동이라는 측면에서 공감을 주는 말입니다.

이와 같은 맥락에서 경성대학교가 주최하는 2018년도 디자인 미술 실기대회는 미적감성과 고른 지식을 겸비한 창조활동가 양성이라는 공통적 교육이념 하에 우리 대학의 디자인학부, 공예디자인학과, 영상애니메이션학부, 미술학과가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본 디자인 미술실기 대회는 디자인과 미술 분야의 대학 진학을 계획하는 예비 대학생들에게 실제 입시 환경과 조건에서 자신의 역량을 미리 가늠해 볼 수 있는 유익한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수상자에 대해서는 작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평가의 공정성을 확인하고자 경성대학교 미술관에서 시상식과 작품전시회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그리고 우수한 평가를 받은 입상자들에게는 상장 외에도 경성대학교 입학 시 다양한 장학금 특전도 주어집니다. 상세한 내용은 본 대회의 안내요강을 참조하시기를 바랍니다.

새로운 것을 상상하는 시간이 즐겁고, 그것을 감각적으로 표현해내는 방법을 찾아 몰두하는 자신의 모습에 자부심을 느끼는 미래의 디자인과 미술 분야 리더를 만나보길 기대합니다.

평가기준

응모부문의 각 실기과목에서는 디자인과 미술을 어우르는 폭넓은 조형의 세계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기 위한 기본 요건인 창조적 구상력과 개성 있는 표현력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주제를 제시합니다. 종목별 출제담당 교수들의 중점 평가기준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사고의 전환’은 기능성 구조물의 이해를 전제로 한 정확한 표현력과, 그 물체를 매개로 하여 사용되는 장면 표현에 있어서 논리성과 아이디어를 중시합니다.

• ‘발상과 표현’은 주어진 주제에 대한 차별화된 문제해결 능력과, 그 해석에 대해 맥락적인 구상력을 갖은 독창적인 표현 능력을 중시합니다.

• ‘기초디자인’은 주어진 주제가 가진 시각적, 기능적 특징을 해석하여 조형원리에 따른 설득력 있는 표현과 공간 구성능력을 중시합니다.

• ‘상황표현’은 주어진 상황을 인물과 배경 등을 통해 창의적으로 연출하며, 등장하는 각종 요소들에 대한 개성, 운동감, 입체감, 화면구성 등의 종합 표현력을 중시합니다.

• ‘정물소묘’는 6가지 사물(예: 천, 의자, 사과, 인형, 라면, 파)을 이용한 구성미와 조형요소의 비례, 균형, 양감, 구도, 색감 등의 이해력과 표현력, 창의성을 중시합니다.

 

 

답변입력양식

※ 욕설, 상업적인 내용, 광고, 특정인이나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4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