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닫기

님 반갑습니다

( )

※ 정기구독 미인증 회원입니다. [인증하기]

마이페이지

※ 각 메뉴 타이틀의 ☆를 클릭 하시면 즐겨찾기에 해당 메뉴가 저장됩니다.
※ 즐겨찾기 추가는 최대 10개 까지 가능합니다.

본문

Kai Jun 작가, 인물화展 ‘KOREA Renaissance Art’ 개최

2018.03.15

|

hit 665

|

comment 0

Kai Jun 작가, 인물화展 ‘KOREA Renaissance Art’ 개최

 

 

한성대학교 ICT디자인학부 전완식 교수(작가명 Kai Jun)의 인물화 개인전 ‘KOREA Renaissance Art’이 3월 14일부터 3월 20일까지 세종문화회관에서 진행된다. 이번 전시는 Kai Jun 작가가 30여 년간 작업해 온 인물화 작품 80여 점을 선보이는 자리로, 모나리자의 ‘신비의 미소’를 재현한 작품과 더불어 한국적 정서를 담은 중대형 작품들을 두루 선보일 예정이다. 미술관 측은 “르네상스 시대부터 신고전주의까지 활동했던 고전 작가들에 대한 연구 및 실험정신이 엿보이는 전시”라며, “마치 여러명의 작가가 참여한 전시처럼 다양한 볼거리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란 소견을 밝혔다.



[전시정보]

- 기간 : 2018.03.14 (수) ~ 2018.03.20 (화)

- 장소 : 세종문화회관 세종 미술관1관

- 관람시간 : 오전 10시 30분 ~ 오후 8시

- 연령 : 전연령 관람가능

 

 

[Interview_전완식 교수]


 


전시소개

한국미술인들의 에너지를 활성화 시키고자 하는 의도가 있어요. 이번에 레오나르도다빈치의 신비의 미소를 푼 것을 공개를 했고, 공개한 이유는 후학들이 그런 것들을 보고 많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주고 싶다 하는 취지가 있고, 그리고 한국인들이 가지고 있는 정신이 매우 우수함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잘 모르는 경우들이 많아요. 이런 우수한 정신들을 우리가 다시 한 번 되새길 수 있는 그런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싶은 그런 의미가 있죠.

 

소감

숙제를 하나 끝낸 느낌. 화가의 입장도 있는데, 저는 공적인 입장으로 많이 사는 편이에요. 별로 놀지도 않고. 작업량을 보면 아시겠지만. 작년 5월부터 오늘까지 하루도 쉬지 않았어요. 근데 그것이 계속 이루어질 수 있는 것은 나 개인이 아닌 공적인 입장에서 우리 모두 중의 한 사람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답변입력양식

※ 욕설, 상업적인 내용, 광고, 특정인이나 특정사안을 비방하는 내용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0/400